초등학생 자가격리 지원금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초등학생 자가격리 지원금 및 신청방법, 자가격리 물품, 실제 자가격리 지원금 금액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초등학생 자가격리 지원금 받을 수 있나?

초등학생 자가격리 지원금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실제로 자가격리했고 저희 집 초등학생도 자가격리 지원금을 받았기 때문에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자가격리 지원금 얼마일까?

자가격리 지원금액

이 종이는 제가 자가격리했을 때 실제로 받은 서류입니다. 저희 집은 4인 가구이기 때문에 1,230,000원에 해당합니다. 가구원 모두 다 자가격리하지 않아도 지원금은 주민등록등본에 표시된 가구원 수를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저희 집의 경우 초등학생 2학년인 아이의 학원에 확진자가 나와서 자가격리하게 되었는데요. 보건소 직원이 말하기를, 9살까지는 부모 1명을 지정하여 공동 격리가 가능하다고 하여 저와 아이 2명이 함께 자가격리하였습니다. 저희는 총 11~12일 격리하였는데, 14일 미만인 경우 일할 계산되므로 100만 원이 조금 넘을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자가격리 지원금 못 받는 사람은?

본인을 포함하여 주민등록상 가구원 중에 국가나 공공기관, 국공립대학 등에 근무하는 사람이 있다면 지원금을 받지 못합니다. 즉 공무원은 받을 수 없다는 뜻입니다. 또한 일반 직장인이라도 회사에서 자가격리를 유급 휴가로 처리하는 경우는 지원금을 받지 못합니다. 

 

자가격리 물품은?

자가격리 물품 음식
자가격리 물품 음식

저와 초등학생 아이 2명이 자가격리하므로 자가격리 물품은 2 상자씩 총 4 상자가 왔습니다. 잘 알려진 대로 햇반, 라면, 김, 3분 카레, 3분 짜장, 참치, 육개장, 곰탕과 같은 레토르트 식품, 사탕까지 먹을 것들이 골고루 들어 있었습니다.

 

자가격리 생활용품

자가격리 해제 전 하는 코로나 검사와 자가격리 지원금에 대한 서류, 격리 통지서 수령증, 마스크, 체온계, 손소독제, 종량제 봉투까지 꼼꼼하게 챙긴 흔적이 느껴집니다.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방법은?

자가격리가 끝나면 신청인 명의의 통장을 가지고 주민센터에 가서 생활지원비 신청서를 쓰면 신청이 끝납니다.

 

자가격리 지원금 받았을까?

자가격리 지원금 입금 화면

10월 초에 신청했는데 딱 한 달 만에 입금되었습니다. 제가 신청할 때 워낙 자가격리자가 많아서 오래 걸릴 거라고 들었는데 생각보다 일찍 입금되었습니다. 초등학생 자가격리 지원금 확실히 포함되었습니다.

 

이상으로 초등학생 자가격리 지원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실제로 자가격리를 겪어보니 나라에서 지원금을 굉장히 많이 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원금을 받기 위해 확진자와 동선이 겹친다고 거짓말을 하는 사람도 있다고 해서 씁쓸하기도 합니다. 정당하게 피해 입은 사람에게만 가는 지원금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조회한 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