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파킹통장 알아보겠습니다. 토스 뱅크가 생기면서 토스 파킹통장이 연일 화제입니다. 다른 파킹통장에 비해서 혜택이 쏠쏠하기 때문이죠. 이 글에서는 토스 파킹통장 및 장점, 만드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토스-2%-파킹통장

 

토스 파킹통장

지난달 10월 토스 뱅크는 아무 조건 없이 연 2%의 이자를 주는 입출금통장을 내놨습니다. 카카오 뱅크의 세이프박스, 케이 뱅크의 플러스박스처럼 토스에서도 파킹통장이 생긴 것입니다. 파킹통장은 자동차를 주차하듯이 돈을 일시적으로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통장을 말합니다. 예금이나 적금으로 오래 묶어둘 수는 없지만 단기간 보관하더라도 이자를 받고 싶은 심리를 잘 반영한 통장입니다.

 

2% 이자 파킹통장 알아보기

 

👉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 신청

 

토스 파킹통장의 장점

1. 이율이 높고 한도에 제한이 없다

예금자 보호법에 따라 은행이 돈을 지급할 수 없는 상황이 되더라도 5,000만 원까지 보상해 주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아실 겁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5,000만 원이 훌쩍 넘는 돈을 넣어두는 사람도 많다고 합니다. 토스의 파킹통장은 다른 은행의 파킹통장과 달리 한도에 제한이 없는 것이 장점이기 때문이죠. 2022년 1월 5일부터 토스 파킹통장의 이율은 1억 원까지는 2%, 1억 원 넘는 잔액부터 0.1%로 바뀐다고 합니다. 기존에 1억 원 이상의 금액을 넣어두신 분들은 아쉽겠지만 예금자보호법이 보상해주는 5,000만 원까지 넣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른 은행별 파킹통장 비교하기

 

👉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신청

👉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신청

 

2. 모으기 기능

토스 파킹통장에는 모으기 기능이 있습니다. 모으기 기능은 따로 계좌계설을 하는 것이 아니라 파킹통장 안에서 용도를 구분해놓은 것입니다. 입출금통장이나 모으기나 똑같이 2% 이율이 적용되므로 꼭 모으기 기능을 쓸 필요는 없지만 돈을 쓰는 목적에 따라 구분할 수 있어서 관리하기 편합니다. 모으기 안에는 보관하기, 잔돈 모으기, 목돈 모으기 이렇게 3가지 기능이 있는데 기존 은행의 예금, 적금 역할을 합니다. 수시입출금 통장이면서 예금, 적금 역할을 하기 때문에 토스 뱅크와 연동되어있는 체크카드를 사용하더라도 모으기 기능에 묶인 돈에서는 빠져나가지 않습니다. 금고 같은 개념이죠.

  • 보관하기 : 돈 일부를 여윳돈으로 보관하고 싶을 때 쓰는 기능입니다. 기존의 예금과 같습니다.
  • 잔돈 모으기 : 매일, 매주 등의 주기와 100원 미만, 1,000원 미만 등의 금액을 설정해서 잔돈을 모을 수 있습니다. 
  • 목돈 모으기 : 기존의 적금과 같은 기능입니다. 주기를 정하고 금액을 정하여 자동으로 저축하는 기능입니다.

다른 파킹통장에 비해서 장점이 어마어마한데요. 사람이 어느 정도 모이면 이율을 낮출 수 있으므로 지금 빨리 만들어서 조금이라도 이자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안 만들 이유가 없겠죠?

 

2% 이자 파킹통장 가입하기

 

👉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토스 파킹통장 만들기

1. 준비물

신분증

 

은행별 파킹통장 바로가기

👉토스뱅크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사이다뱅크 👉KB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JT저축은행 👉IBK저축은행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농협

 

2. 토스 파킹통장 개설 방법

토스-어플-첫화면

1) 토스 뱅크 어플은 따로 없고 토스 어플에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토스 어플의 메인 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의 '전체'를 클릭해 주세요.

 

토스-어플에서-토스뱅크-들어가기

2) 왼쪽 상단에 '토스 뱅크'가 보입니다. 클릭해 주세요.

 

토스뱅크-시작하기

3) '토스 뱅크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토스뱅크-통장-만들기

4) '통장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약관 동의하고 신분증을 촬영하면 간단하게 통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통장을 만들고 나면 바로 체크카드를 만들 수 있는데 저는 파킹통장으로만 사용할 예정이라서 체크카드는 만들지 않았습니다.

 

2% 이자 파킹통장 알아보기

 

토스뱅크-메인화면

5) 처음에 만들면 당연히 계좌는 0원입니다. 저는 빨리 이자 맛을 보려고 만들자마자 돈을 넣어두었습니다.

 

이상으로 토스 파킹통장 알아보았습니다. 기존의 다른 파킹통장과 비교했을 때 이율이 높아서 안 쓸 이유가 없는 것 같습니다. 예금이나 적금으로 묶어두기에는 애매한 여윳돈이 있다면 토스 파킹통장 이용해 보세요. 은행별 파킹통장 금리와 조건이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읽어보세요.

 

파킹통장 추천 15개 은행별 금리와 조건 비교 정리

파킹통장 추천 알아보겠습니다. 예금이나 적금에 묶어둘 수도 없고 입출금통장에 넣기에 아까운 돈은 파킹통장에 넣어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시중에 많은 파킹통장들이 있어서 고민되실 텐

mybucketlist1.tistory.com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자격조건 및 금리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알아보겠습니다. 갑자기 돈 나갈 일 있을 때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이 아주 간편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의 자격 조건과 금리, 연장하는 방법까지 자세히 살펴

mybucketlist1.tistory.com

 

 

급여통장 개설 시 필요한 준비물 및 서류

급여통장 개설 시 필요한 준비물 및 서류 알아보겠습니다. 급여통장이란 근무하는 회사에서 월급, 성과급, 수당 등 급여를 받게 되는 통장입니다. 급여통장 개설 조건 직장을 다니는 사람이라면

mybucketlist1.tistory.com

 

 

사람들이 많이 조회한 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