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눈충혈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더나 접종 후 눈충혈, 안구 통증, 눈의 열감, 다래끼, 눈 압통 등 눈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궁금한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모더나 눈충혈 글자

 

모더나 눈충혈 원인

모더나 눈충혈 원인은 두 가지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1. 발열 증상으로 인한 눈충혈

가장 가능성이 큰 원인입니다. 백신을 맞으면 우리 몸은 새로운 약물에 대해 면역력을 키우는 과정을 거칩니다. 그 과정에서 나타나는 증상이 '발열'입니다. 코로나 백신뿐만 아니라 예방접종 주사를 맞으면 흔히 발열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 발열 때문에 눈충혈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몸에 열이 나므로 눈에도 열감이 느껴지고 붓고 충혈이 나타나는 등 여러 눈통증이 나타나는거죠. 

2. 면역력 저하로 인한 결막염

백신을 맞으면 일시적으로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이므로 알레르기성 결막염에 걸릴 수 있습니다. 

 

모더나 눈충혈 대처방법

발열로 인한 눈충혈인지 정말 결막염인지 헷갈릴 때는 무조건 병원에 가시기 바랍니다. 백신 접종으로 인한 일시적인 증상일지라도 이상반응일 수 있으므로 안과에 가보는 것이 좋습니다. 발열로 인한 눈충혈이라면 며칠 내에 괜찮아지겠지만 무조건 참으려고는 하지 마세요.

 

 

이상 모더나 눈충혈 알아보았습니다. 백신 접종 후 나타나는 여러 증상 때문에 불안한 분들이 많습니다. 아무쪼록 부작용 없이 백신 접종 완료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되었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사람들이 많이 조회한 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