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터는 꼭 필요하지만 대부분 대용량만 팔기 때문에 선뜻 구매하기 어려운 식재료입니다. 먹다가 곰팡이가 생겨 결국 쓰레기통으로 가기 쉬운데요. 이 글에서는 버터의 유통기한과 보관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버터 사진

 

버터 유통기한

버터의 유통기한은 보통 제조 날짜로부터 6~8개월입니다. 집집마다 냉장고 온도가 달라서 기한은 더 짧아질 수도 있습니다. 

 

버터 개봉 후 유통기한

버터를 개봉하면 급속도로 유통기한이 짧아집니다. 보관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유통기한이 되지 않았는데도 곰팡이가 생깁니다. 잘 밀봉해서 보관해야 길게 먹을 수 있습니다.

 

버터 추천 바로가기

 

버터 보관방법

소분하여 금방 먹을 것은 밀봉하여 냉장실에 두고 나머지는 종이 호일로 잘 감싼 뒤 밀봉하여 냉동 보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밀봉만 잘해도 유통기한 후 2주 더 먹을 수 있고, 냉동 보관까지 한다면 유통기한 후 최대 2년까지 먹을 수 있습니다. 단, 버터는 냉장고의 음식 냄새를 흡수하기 쉬우므로 냄새가 많이 나는 음식과는 멀리 두어야 합니다.

 

무염버터, 가염버터 유통기한 다를까?

우유에서 유지방을 분리하여 버터를 만드는데 소금을 첨가하면 가염버터, 소금을 첨가하지 않으면 무염버터입니다. 무염버터와 가염버터의 유통기한은 차이가 없습니다. 차이점에 대해 더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 보세요.

 

 

가염버터와 무염버터 차이

가염버터와 무염버터 차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염버터와 무염버터는 다른 종류의 버터입니다. 평소 버터를 구매할 때 어떤 것을 사야 할지 고민이 되는 경우가 있을 텐데요. 이 둘의 차이

mybucketlist1.tistory.com

 

버터 추천 바로가기

 

버터 상했는지 어떻게 알까?

버터가 상하면 시큼하고 퀴퀴한 냄새가 나고 상한 요구르트의 맛이 납니다. 발효버터의 경우도 시큼한 냄새가 나서 상한 버터와 헷갈릴 수 있는데 상한 버터는 훨씬 더 역한 냄새가 납니다. 그리고 곰팡이가 생기면 상한 것을 알 수 있으니 바로 버려야 합니다.

 

마가린 유통기한과 보관방법

버터보다 저렴하고 맛이 비슷해서 대체식품으로 마가린을 많이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마가린은 식물성 지방이 주원료라서 냉동 보관했을 때 유분과 수분이 분리될 수 있으므로 냉동 보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마가린의 유통기한은 6개월입니다.

 

유통기한 지난 버터 활용법

  • 액세서리 등 금속 제품의 녹 제거 : 버터를 끓인 물에 녹슨 물건을 담갔다가 닦아주면 됩니다.

 

 

유통기한 지난 약 먹어도 되나요 부작용과 처리방법

집에 있는 비상약들 유통기한을 알고 있나요? 처방받은 지 한참 됐지만 아까워서 마저 먹은 적은 없나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음식의 유통기한에는 민감하지만 약의 유통기한에 대해서는 심각하

mybucketlist1.tistory.com

 

 

유통기한 지난 라면의 소비기한과 처리 방법 먹어도 될까?

라면은 유통기한이 긴 식품인데도 가끔 유통기한이 지나서 안타까웠던 경험 있으시죠? 버리기에는 아깝고 먹자니 찝찝합니다. 이 글에서는 유통기한 지난 라면을 먹어도 되는지, 버린다면 어떻

mybucketlist1.tistory.com

 

 

 

사람들이 많이 조회한 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